쿠도 시즈카(工藤静香)
중학교 2학년 때인 84년 ‘ミス・セブンティーンコンテスト’에 출전하여 특별상을 수상하면서 같은 대회 출신의 사람들과 그룹을 결성 했지만 곧 해산하게 됩니다.
고등학교에 진학한 후인 86년 ‘夕やけニャンニャン’이라는 방송에서 주최한 오디션에 참가하여‘おニャン子クラブ’의 회원번호 38번으로 가입하게 됩니다. 이때 방송에서는 약간 불량기가 있지만 조금 부족한 듯한 모습으로 주로 등장합니다.
87년부터는 그룹내부의 유닛활동을 시작하는데 이 유닛 활동이 인기 구성원의 졸업으로 침체되고 있던 ‘おニャン子クラブ’답지 않은 인기를 모으게 됩니다.
87년에 방송된 ‘夕やけニャンニャン’의 최종회에서 ‘禁断のテレパシー’라는 곡으로 솔로로 데뷔하고 곧 오리콘 1위를 획득합니다. 그리고 드라마에도 데뷔하고 화가로써도 활동합니다.
88년에는 ‘MUGO・ん…色っぽい’로 ‘ザ・ベストテン’에서는 처음으로 1위를 획득하였고 이것은‘おニャン子クラブ’출신의 가수로는 유일한 기록입니다.
89년에 ‘恋一夜’, ‘嵐の素顔’, ‘黄砂に吹かれて’가 연달아 인기를 얻으며 인기는 더욱 높아졌습니다.
94년부터는 스스로 자신의 앨범을 프로듀스하기 시작했으며 00년 SMAP의 기무라 타쿠야(木村拓哉)와 결혼합니다. 이후 한동안 육아에 전념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05년에 오래간만에 ‘Lotus〜生まれし花〜’를 발매 했고 07년에는 ‘雨夜の月に’를 발매하였습니다. 이 해에 솔로 데뷔 20주년을 맞이하여 베스트 앨범 ‘Shizuka Kudo 20th Anniversary the Best’를 발매하였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