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ense

2013년 12월 9일 월요일

GARNET CROW

GARNET CROW


가장 좋아하는 JPOP 그룹 올 6월부로 가장 좋아했던이라고 해야 겠지만말입니다.

인디 데뷔 음악을 우연하게 듣게 된 이후로 전앨범을 구해서 소장하고있는 유일하다고 생각되는 그룹인데 4인조에 여성2남성2의 특별할것까지는 없는 구성에 악기 역시 보컬에 기타에 키보드 이 키보드가 2명이라는게 좀 특이하긴 하지만 1명의 여성맴버인 아즈키 나나(Azuki 七)는 피아노음색을 주로 사용하고 남성 키보드 멤버는 신디사이져로써 주로 이용하기 때문에 겹친다고 까지 말하기는 힘들지 않을까 합니다.


일반적으로 작사 작곡을 그룹내에서 해결하는경우 동일인이 하거나 보컬이 작사를 여타 멤버가 작곡을 맡는경우가 일반적이지만 이 그룹은 아즈키 나나가 작사를 보컬인 나카무라 유리(中村由利)가 작곡을 담당하고 있으며 이체제는 해산까지 발표한 전곡에 적용됩니다


역시 작곡한 본인이 가장 그 맛을 잘살리는지 나카무라 유리가 곡을 제공한 경우는 있지만 알려질정도로 히트곡을 만들지는 못하였고 그나마 알려진 곡으로는 Graduation - 三枝夕夏 IN db이 있지만 역시 자신이 부를때 가장 느낌이 잘 사는듯하다 관념적인 가사와 보켤의 음색이 잘어울려서 원래 보컬 지망이 아니었다는게 신기할정도입니다.


99년 각각 활동하고 있던 멤버 4명이 GARNET CROW로서의 활동을 시작하면서 ‘first kaleidscope 〜君の家に着くまでずっと走ってゆく〜’로 인디즈에 데뷔하게 됩니다.


00년에는 ‘Mysterious Eyes’ ‘君の家に着くまでずっと走ってゆく’를 동시에 발매 하면서 메이저에 데뷔하게 됩니다.


01년에는 메이저 첫 앨범인 ‘first soundscope 〜水のない晴れた海へ〜’를 발매하였고


02년에 발매한 ‘夢みたあとで’로 처음으로 음악 방송에 출연합니다. 하반기에는 라이브 투어를 시작하면서 공식 팬클럽도 설립하여 활동을 합니다.


05년에는 데뷔 5 주년을 기념하여 3 번째 라이브 투어와 팬클럽 한정 이벤트를 개최하며 기념 라이브 공연을 열었습니다. 자신들의 첫 베스트 앨범 ‘Best’의 발매도 이때 였습니다.


06년에는 상품이 기획되기도 하면서 CD와 연동되는 특전이 있어서 팬서비스가 강화 되는듯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10년에는 메이저 데뷔 10 주년 기념으로 베스트 앨범 ‘THE BEST History of GARNET CROW at the crest ...’를 발매하였습니다. 특히 라이브 활동이 많은 해였습니다.


13년 정규 앨범 ‘Terminus’를 발매하고 라이브 투어도 진행했으며 최종 라이브 공연 ‘GARNET CROW livescope ~ THE FINAL ~’로서 해산하는 것을 발표하면서 마지막 앨범이 된 베스트 앨범 ‘THE ONE ~ ALL SINGLES BEST ~’를 발매하였고 6월 9일에 グランキューブ오사카 공연을 마지막으로 해산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