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DY AND MARY
YUKI 1972년 2월 17일생 보컬
TAKUYA 1971년 9월 9일생 기타
온다 요시히토(恩田快人) 1963년 12월 13일생 베이스, 리더
이가라시 코우타(五十嵐公太) 1963년 1월 17일생 드럼
헤비메탈 밴드 ‘JACKS'N'JOKER’의 멤버로 데뷔한 상태인 온다가 홋카이도를 방문했을 때 대학생이던 YUKI와 알게 된 뒤에 YUKI가 보내온 데모 테이프를 듣고 보컬로 발탁했고 다음해 11월 이가라시가 정식으로 가입했지만 기본적으로 온다의 프로젝트 그룹으로 모두들 생각하고 온다 역시 YUKI의 명함과 같은 앨범을 제작하는 것이지 데뷔를 목표로 하는 것이 아니라고 말한 적이 있었기 때문에 'BE AMBITIOUS'의 제작비용이나 맴버들의 출연료모두를 온다가 개인부담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 앨범이 발매된 후 밴드를 하고 싶은 마음이 갑자기 들게 된 온다는 당시 소속된 밴드가 없던 YUKI에게만 사전에 말을 하고 ‘JACKS'N'JOKER’를 탈퇴하는 등 데뷔준비에 들어갑니다. 이가라시는 사후에 동의해주었지만 당시의 기타였던 후지모토는 솔로 준비중이였기 때문에 대신 93년 TAKUYA가 가입하게 됩니다.
93년 9월 싱글앨범 ‘POWER OF LOVE’로 메이저 데뷔한 뒤 95년 싱글 앨범 ‘Over Drive’가 히트하게 됩니다. 일범 ‘MIRACLE DIVING’으로 밀리언을 기록하고 96년 싱글 ‘そばかす’가 다시 밀리언을 기록하면서 연말에 第47回NHK紅白歌合戦에 출연하게 됩니다.
97년에는 앨범 ‘THE POWER SOURCE’가 트리플밀리언에 근접하는 판매량을 보였고 98년의‘POP LIFE’역시 밀리언을 돌파 00년에는 베스트 앨범‘FRESH’가 더블밀리언을 기록하는등의 호조가 이어져 갔습니다.
01년1월 신문광고를 통하여 갑작스럽게 해산을 발표하고 마지막 싱글 ‘ラッキープール’을 발표한뒤 라이브 투어가 끝나고 ‘PEACE-strings version-’를 한정판으로 발매하였습니다. 해산의 이유가 정혹하게 밝혀지지 않아 루머가 돌고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꼭한번 다시 보고 싶은 밴드입니다.
잘 보고 감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