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r.Children
사쿠라이 카즈토시(桜井和寿) 보컬, 기타, 작곡
타하라 켄이치(田原健一) 기타
나카가와 케이스케(中川敬輔) 베이스
스즈키 히데야(鈴木英哉) 드럼, 코러스
85년에 같은 고등학교에 다니는 사쿠라이, 타하라, 나카가와가 중심이 되어 5 인조 밴드‘Beatnik’를 결성하고 87년 밴드를 ‘THE WALLS’로 개명하고 88년 타하라와 나카가와의 중학생 시절의 동급생 스즈키가 가입해서 현재의 4인 체제가 됩니다.
89년에 ‘The Beatles’를 좋아하지만 우선 평범한 ‘THE’로 시작하는 밴드명은 이제 그만 두자는데 의견이 일치하여 영국 의 밴드 ‘THE MISSION’이 88년에 발매 한 앨범 ‘CHILDREN’과 역시 영국 밴드 ‘The Railway Children’ 그리고 Robert Capa의 사진집에 영향을 받아 ‘Children’을 정하고 자신들이 어른이 된 후에도 아이들인건 곤란하다고 생각하여 ‘Mr.’를 넣어서‘Mr.Children’으로 밴드명을 바꿨습니다.
이 후 라이브 하우스를 중심으로 아마추어로 활동하다가 91년 말에 프로듀서인 고바야시 다케시(小林武史)와 만나게 됩니다. 92년에 발매한 미니 앨범 ‘EVERYTHING’은 라이브에서는 인기가 있었지만 시장에서의 반응은 좋지 않았고 비슷한 시기에 데뷔한 다른 밴드에 비해서도 판매량은 부진하였습니다.
93년에 와서야 ‘CROSS ROAD’가 오리콘 차트에서 50주간 순위에 드는 스테디셀러로써 첫 밀리언을 달성하면서 94년에 발매한 ‘innocent world’가 오리콘 순위 1위를 획득하면서 연간 싱글 차트에서도 1위를 획득하고 제36회 일본 레코드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이후 11번째 싱글 ‘花 -Memento-Mori-’까지 연속으로 밀리언을 기록했습니다.
97부터 활동 정지에 들어가서 98년 ‘終わりなき旅’으로 활동을 재개하고 02년에는 사쿠라이의 소뇌경색질환으로 인하여 휴양이 있어서 은퇴하는 것이 아니냐는 소문이 돌았지만 휴양 후 활동을 재개하여 04년에는 싱글 앨범 ‘Sign’으로 밴드로서는 최초로 2번째 일본 레코드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