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BLUE HEARTS(ザ・ブルーハーツ)
초기에는 블루스를 뿌리로 한 메시지성이 강한 록을 기반으로 하고 있었지만, 이스트 웨스트 이적 후부터 후기 작품은 다양한 스타일을 도입하게 됩니다. 가사의 문학성이 높이 평가 되고있는 그룹입니다.
가와모토 히로토(甲本ヒロト) 보컬(리드 보컬, 코러스), 블루스 하프, 기타
마지마 마사토시(真島昌利) - 기타, 보컬(코러스 리드 보컬)
카와구치 쥰노스케(河口純之助) 베이스, 코러스
카지와라 테츠야(梶原徹也) 드럼
시라이 미키오(白井幹夫) 키보드
1980년대 초반 각각 밴드에 소속되어 있었지만 밴드의 상태가 신통치 않았던 가와모토와 마지마, 카와구치 3명은 같은 아르바이트를 하며 ‘Traditional’이라는 세션 밴드를 하기도 하며 밴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서로 신뢰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1985년 각 밴드가 해산하거나 밴드를 탈퇴하기도 한 뒤 마지마와 가와모토를 중심으로 ‘THE BLUE HEARTS’를 결성. 같은 해 4월 ‘THE BLUE HEARTS’의 첫 라이브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매니저로 밴드에 참여하고 있던 카와구치가 전 멤버 대신에 베이스로 참가하였고 다음 해에 카지와라가 가와모토에게 가입을 요청하여 드러머로써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1986년부터 소문이 나기 시작하여 1987년에 2월 싱글 앨범 ‘人にやさしく’를 자체 제작으로 발매 하였으며 같은 해 메이저 데뷔를 결정하고 1987년 5월에 메이저 데뷔 싱글 ‘リンダリンダ’를 발매하고 같은 달에 첫 정규 앨범 ‘THE BLUE HEARTS’를 발매했습니다.
반년 후에 발매 한 두 번째 정규앨범 ‘YOUNG AND PRETTY’도 인기가 있었지만 1988년에 발표 한 세 번째 정규 앨범 ‘TRAIN-TRAIN’이 히트를 치며 드라마 주제가로 이용되기도 하였습니다.
이후에는 예전만큼의 매출은 보이지 않게 되다가 1995년에 본래 카와모토가 자신이 원하는 연주가 되지 않는다고 탈퇴를 하기로 하자 마지마 역시 탈퇴를 결심하여 결국 해산이라는 결정에 이르게 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