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y George
요즘 출생의 분들은 아마 모르시는 분들도 많을 테고 저와 동년배라도 아아 그런 사람도 있었지 라고 기억 속 저편에 어렴풋이 남아 있을 것 같은 영국의 가수입니다.
이러한 소개와는 달리 그는 The Beatles로부터 시작된 60년대의 British Invasion의 2차 공습이라고 표현된 80년대의 문화 사조의 중심에 있었던 인물입니다. 사실 이때의 성공은 그의 음악성보다는 뮤직 비디오 시대가 개막된 탓에 눈을 뜨는 뮤직 비디오를 만들기만 하면 다른 어떤 홍보가 없더라도 스타가 될 수 있었던 사회적인 분위기에 기반 하기도 합니다.
82년 Culture Club의 보컬리스트로 데뷔하며 보여준 파격적인 남녀 중성적인 메이크업과 독특한 고음의 목소리를 이용한 곡들로 인기를 얻었습니다.
한창 인기를 얻고 그 인기를 즐길 무렵인 86년에 마약 소지로 Boy George는 체포되고 Culture Club은 활동 중단에 들어갑니다.
Boy George는 이듬해인 87년에 ‘Sold’을 발표하면서 솔로로 데뷔하게 됩니다.
90년에는 ‘Jesus Loves You’로 활동하지만 활동의 내용은 앨범 ‘The Matir Mantra’를 발매하는데 그쳤습니다.
Culture Club활동정지 12년만인 98년에 활동을 재개 했지만 99년 말에 다시 활동을 중단합니다.
05년에 다시 마약소지로 다시 체포가 되었습니다.
07년에 동성연애자들이 이용하는 데이트 사이트에서 만난 남성을 감금하고 폭행했다는 죄목으로 기소가 되어 그해에 잇을 예정이었던 미국 공연도 열리지 못하고 법원으로부터 유죄판결을 받아 15개월의 실형을 언도 받았지만 4개월 만에 모법수로 출소하였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